본문 바로가기
소설

쉬운 SF소설 추천! ::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by 빈순이 2023. 6. 18.
 

 고등학생 이후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는 SF소설을 잘 읽지 않았어요. 먼 미래처럼 느껴지고 어릴 때 만큼 순수하게 받아들이기가 어려워져 그랬던 것 같아요.

그러던 어느 날 예쁜 표지의 책을 발견했고, 요즘 흔하게 나오는 예쁜 표지의 여느 책들과 같은 에세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책을 들어 살펴보니 SF 소설이었더군요. 

 그렇게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을 읽게 되었습니다. 내용을 보니 어릴 적 추상적이던 SF소설과는 달리 굉장히 구체적이고 왠지 가까운 미래에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은 현실적이면서 상상을 자극하는 세상이 펼쳐져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라는 재밌고 쉬운 SF소설집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 김초엽

1. 간단한 소개

 이 책은 소설집으로 단편소설 여러 개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은 과학적인 한계인간의 탐구 정신을 탐색하는 소설이에요. 빛의 속도로 여행이 불가능한 세계에서 주인공이 어떻게 이 한계에 도전하고 극복하는지를 다룹니다. 또 이 소설은 상상력과 과학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영감을 제공해요.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은 인류의 한계욕망에 대한 탐구를 통해 독자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시하는 책이며 사회에 무언가를 외치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F소설 부문 베스트 셀러 중 하나입니다.

 

 

2. 줄거리

 앞서 말씀드렸듯 이 책은 단편소설집인데요. 몇 개의 소설 중 저는 "스펙트럼"이라는 소설을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래서 이 내용의 줄거리를 말해보려합니다.

 미래의 지구에서, 빛의 속도로의 여행은 불가능하지만 차원 간의 여행을 다루는 "스펙트럼"은 앨런과 그의 팀이 다른 차원에서의 탐험과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인류의 한계를 넘어서는 이야기에요. 앨런은 다른 차원에서의 존재들과 마주하면서 그들의 문화와 지식을 탐구하며, 자신과 인류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는답니다. 

 

 

3. 추천하는 이유

첫째. 단편소설집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다 SF소설을 잘 안읽던 분은 조금 망설여질 수 있겠지만 단편 소설집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하나 씩 읽기 좋아서 잘 읽게 되더라구요!

둘째. 상상을 자극하면서도 묘하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다!  이제 SF소설은 더 이상 먼 미래의 추상적인 이야기가 아닙니다. 구체적이면서도 묘하게 곧 실현시킬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줘서 더욱 재미있어용

셋째. SF소설이지만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다정한 책!  그저 SF소설이 아닌 세상을 더욱 따듯하게 만드는 말들을 외치고 있는 책이라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꼭 책을 읽고 왜 그런 책인지 이해하셨으면 좋겠어용ㅎㅎ

 

 앞선 이유들로 추천을 하게 된 책이었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